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교통국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1. 고품질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 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품질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나. 교통안전시설물에 대한 민원요청에 대하여 신속히 처리하고 그 결과를 서면, 전화, 인터넷 등으로 회신하겠습니다.
  2.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7호선 이용을 위한 민원관리
    • 가. 매월 이용 승객 민원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이용 시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나. 안전한 지하철이 되도록 분기별 역사 시설물 점검을 통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3. 체계적인 주차장 관리
    • 가. 거주자우선주차구역 운영 및 공영주차장 관리에 관한 민원요청에 대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4. 자동차 등록 민원의 신속 · 정확한 처리
    • 가. 자동차등록 민원을 5분 이내 처리하고, 민원집중 시간대 인력 보강하여 민원 창구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5. 불법주정차 차량의 체계적 단속
    • 가. 불법주정차 단속조 및 전문 상담센터를 연중무휴 운영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 나. 불법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를 통하여 잘못된 주차를 신속·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 적극적·예방적으로 행정서비스를 이행하고 불법 주정차 관련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올바른 주차질서를 확립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표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교통정책과 교통시설팀 625-3840~5 625-3839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7호선 교통정책과 철도팀 625-3851
버스 이용불편 민원 처리 대중교통과 버스운영팀 625-9412 625-9399
거주자우선주차구역,
공영주차장 운영관리
주차시설과 주차시설1팀 625-4754 625-4759
자동차 이전등록 차량등록과 차량등록팀 625-3965 625-3978
불법주정차 단속요청 민원 접수 및 해결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주차지도과 주차행정팀 625-9040 625-9169

최종수정일 : 2022-01-21

  • 정보제공부서 : 민원과 민원팀
  • 전화번호 : 032-625-2423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