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 본 게시판은 자유로운 생각과 이야기를 시민들과 널리 공유하고 싶은 글을 게시하는 곳으로,
    게시글 내용에 대해서는 부천시가 답변하지 않으며, 검증 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답변을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신고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 ※ 유의사항 ※
    상업성광고, 개인정보노출, 특정인 비방, 저속한 표현, 저작권 위반, 반복적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며,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수 있습니다.
  • 전자민원 바로가기 시민제안 바로가기
자유게시판상세조회 테이블
반려동물 산책·동반 시 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 등을 꼭 준수합시다
작성자 *태* 작성일 2021-10-26
안녕하세요, 부천시 거주 중인 한 반려인입니다.

최근 반려견 산책 시 다른 반려동물이 목줄 착용 없이 다니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건널목을 건널 때나,
특히 중앙공원 내 잔디밭에서는 대·소형견 할 것 없이 오프리쉬(Off-Leash)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 오프리쉬(Off-Leash) : 반려견이 목줄을 착용하지 않은 것.
다른 지역에 비해 부천시가 특히 심한 것 같습니다.

이런 행위는 비반려인과 다른 반려동물, 사람에게 위협적일 뿐만 아니라 본인의 반려동물을 보호하지 않고 위험에 노출시키는 행위입니다.
뿐만 아니라, 목줄을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반려동물의 행동에 주의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놓칠 수 있어 배설물 미처리 행위로 이어지기도 쉽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교감하고, 반려동물이 제약없이 뛰어놀기를 바라는 마음에 목줄을 풀어주는 그 마음은 저도 반려인으로서 충분히 이해합니다. 다만, 공원을 이용하는 다른 사람들과 반려동물들을 위해 그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우선시 되었으면 합니다.


<시에 바랍니다.>
동물보호법 제47조(과태료), 동법 시행규칙 제12조(안전조치)에 따라 반려동물 안전조치를 하지 아니하거나 배설물을 수거하지 아니한 소유자등, 인식표를 부착하지 아니한 소유자등은 5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상시적인 단속을 통해 해당 법과 규칙을 준수하지 아니한 자에게 응당한 과태료를 징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법을 준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게 부탁드립니다.



내가 먼저 지키고 타인을 배려했을 때, 함께 공존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천시청 회원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 하세요.
시민댓글(1개)
  • 관련사진
    1. 관리자 2021-11-11
    2. 안녕하세요. 자유게시판 관리자입니다. 본 게시판은 시민 여러분의 자유로운 생각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곳으로, 담당 부서의 직접적인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도시농업과(032-625-2804)로 문의주시거나 아래와 같이 전자민원 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본 안내에 대한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자민원 > 온라인민원신청 > 국민신문고' 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상기 내용에 대한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자유게시판은 자유로운 생각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부천시는 게시물에 대한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 이는, 게시물 답변에 필요한 게시자 정보 확인이 어려워, 민원이관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신고

    1. 추천(0)
    2. 반대(0)

    삭제

자유게시판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제보
이전글 건전한 자유게시판 운영 정착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최종수정일 : 2022-01-20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