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본문 내용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전거로 만드는 친환경 녹색도시

부천시자전거통합|커뮤니티|자유게시판상세

제목
어린이 외발자전거 강습
작성자
관장
등록일
2012-07-19
조회수
1951
내용


외발자전거로 자신감을 키우는 부천 꿈나무


한없이 뛰어놀던 어린시절이 언제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어른이 되어버린 지금 내 어릴적 모습을 바라보며
아이들을 지도하고 하루하루 같이 생활하고 있는 자랑스런 국기태권도 지도자들입니다.

일반 사람들이 외발자전거를 바라보는 시선은 우리가 흔히 보는 써커스에서 삐에로가 신기하게 바퀴가 하나로
만들어진 자전거 위에서 묘기를 하는 것으로 생각들 하지요.

외발자전거를 처음 접했을 때도 저 또한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접해보니 신기한 써커스에서만 할수있는 것이 아니더군요.
안전한 장소에서 안전장비만 준비한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수 있더라고요.
 
단! 난 할수있다 라는 자신감이 없다면 돈전할수 없는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워주기위해 체육관에서 가르쳐보기 시작했지요.

아이들의 도전정신 정말 대단합니다.
주변 친구들과는 다른 외발자전거를 탄다는 자부심, 자신감을 스스로 키워가면서 열심히 연습하고,
타고 또 타다보니 이미 친구들 사이에서는 “한류스타” 부럽지 않아요.*^^*

외발자전거! 일반 자전거와는 다르게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어렵지 않아요.
좋은 점도 너무 많고요 외발자전거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소개합니다.

 * 외발 자전거란?

외발자전거란 말 그대로 하나의 바퀴로 된 자전거를 의미합니다.

이미미국, 캐나다,프랑스,독일,일본등 선진국에서 생활스포츠로 확고히 자리잡은 외발자전거!

생소하게 들리는 듯한 외발자전거이지만 세계에서는 각 국 대표선수들이 참가해서 가히 외발자전거 올림픽이라 할 수있는 대회(unicon)도 2년마다 개최되며 활발히 외발자전거인구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 연령층은 초등학생에서 성인들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가까운 일본의 경우초등학생의 95%가 특기교육으로학교에서 외발자전거를 배우고 있습니다.


* 외발자전거가 가지는 매력은

‘머리가 좋아지는 스포츠’ (일본)

‘아이들의 무거운 짐가방을 덜어주는 정책’(중국)

‘파킨슨병을 예방할 수 있는 최적의 스포츠’(홍콩)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 창조성과 자신감 배양

외발자전거는 창조성을 계발시켜 주며 적극적인 성격으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어려움에도 과감히 도전할 수 있고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을 배양시키는 최적의 운동입니다.


* 척추교정과 건강한 몸

외발자전거는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이므로 근육의 상호 작용과 인대 유연성의 조화를 촉진시킵니다.

또한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신장을 강화시켜주어 온 몸에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리 아이들은 학교외에도 매일 학원을 다니며 과중한 학업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자연히 몸이 힘들어지고 신장이 무리가 가서 몸속의 노폐물이 제대로 몸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는 악순환이
계속 되는데 외발자전거는 신장을 튼튼하게 단련시켜 주어 건강한 몸과 생활을 영위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왜냐하면 외발자전거는 핸들, 기아, 아무것도 없고 단지 상체와 허리를 사용해서 방향을 조절합니다.
자연히 허리와 제일 가까운 신장을 단련시켜 주고 이렇게 온 전신을 사용하므로 비만예방과 몸의 균형있는
발달을 촉진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측만증등으로 자세가 불균형을 이루면 타기 매우 어려운 외발자전거는 타면 탈수록,
자세가 틀어진 요즘 아이들의 척추를 바로잡아 줍니다.

그래서 의학계는 외발자전거를 올바르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외발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은 실제 허리통증도 많이 감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내용처럼 좋은 점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같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송내 홍익태권도 ☎651-1034) (중동 태비태권도 ☎324-9047)체육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외발자전거로
넘치는 자신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함께해요~~^^!



<어린이 외발자전거팀 단체사진>




<어린이 외발자전거 강습장면>

















 

수정목록

  • 부천도우미
  • 정보제공부서:건설정책과
  • 전화:032-625-9096
  • 시민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