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 더 나은 아기환영부천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간입니다.
    아기환영부천을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아기환영시민참여방상세조회 테이블
아기환영시민참여단-뮤지컬'아이슬란드'관람평
작성자 방지희 작성일 2018-12-12
공개여부
인구절벽으로 가고 있는 대한민국 사회에 꼭 필요한 내용이고 그렇기에 또 아쉬운 점도 있었던 뮤지컬 아이슬란드를 보고 왔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아이'가 어린이'아이'를 뜻하는 아이라는 것은 공연이 시작되면서 알게 되었고 꽤 깜찍한 제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왜 제목이 뜬금없이 아이슬란드인가 하는 것은 극 후반에 자세히 나옵니다.
이 뮤지컬 제작배경이 부천시와 부천문화재단의 결혼, 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창작뮤지컬이고 마침 제가 관람한날 공주시청에서도 와서 보고 공주에서도 아이슬란드가 공연된다고 하니 부천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또 아기환영시민참여단으로서 굉장히 뿌듯하고 부천시의 노력에 조금 감동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배경은 유럽의 아이슬란드가 아닌 고등학교 여행 동아리 주인공들이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에서 10년 뒤 서른 살이 되어 동창회에서 모이는 내용이기에 청소년부터 보기에 무리가 없고 중장년층도 공감하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아쉽다고 생각한 점은 배우들의 대사는 비교적 잘 들렸으나 노래하는 장면에서는 정확히 무슨 내용인지 전달받기가 어려웠습니다. 여타 공연에서처럼 영상을 활용하여 노래 가사를 적어서 보여주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가상체험하는 장면이 조금 갑작스럽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이 역시 미디어를 이용하여 가상체험이 시작되는 장면에 설명을 보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과 완성도면에서는 청소년뮤지컬이 맞는 것 같습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아이슬란드를 접하고 그 중 한명이라도 저출산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홍보가 더 되었으면 좋겠고 청소년 대상 문화, 공연관련 예산은 아끼지 않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년은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공연이 끝나고 나오는 길에 학생들이 재잘거리는 소리를 귀담아 들어보았는데 배우들 잘 생겼다는 소리만 들려왔습니다. ^^
청소년들은 아이슬란드를 어떻게 보았는지 궁금해지네요~

정말 오랜만에 뮤지컬을 관람하면서 즐거웠고 시민참여단활동을 겸하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2018년은 시작이었으니 2019년은 시민참여단의 보다 더 활발한 활동이 많은해가 되길 바랍니다~
부천시청 회원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 하세요.

: :

1,200자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현재 0자(최대1,200자)
시민댓글(0개)
아기환영시민참여방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아기환영시민참여단-"뮤지컬아이슬란드"
이전글 결혼 ·출산 인식개선 뮤지컬 '아이슬란드' 개막
  • 정보제공부서 : 여성정책과 아기환영정책팀
  • 전화번호 : 032-625-2933
문의하기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