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관계법령상세조회 테이블
부천시 인터넷방송국 및 웹진 운영에 관한 조례
작성자 김영훈 작성일 2013-11-18
부천시 인터넷방송국 및 웹진 운영에 관한 조례

제1조(목적) 이 조례는 시민들에게 시정에 관한 내용을 널리 알려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정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부천시 인터넷방송국 및 웹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이 조례에서 사용하는 “인터넷방송”이라 함은 통신과 방송을 결합해 인터넷 회선을 통해 프로그램을 내보내는 홍보매체를 말하며 “웹진”이라 함은 인터넷상에 웹을 기반으로 소식을 전하는 홍보매체를 말한다.
 

제3조(명칭) 부천시 인터넷방송국(이하 “방송국”이라 한다)의 명칭은 “판타지아방송국”으로 하고, 부천시 웹진(이하 “웹진”이라 한다)의 명칭은 “판타지아웹진”으로 한다.
 

제4조(발행인 등) 방송 제작인 및 웹진의 발행인은 부천시장(이하 “시장”이라 한다)으로 한다.
 

제5조(방송주기) 방송국의 프로그램은 주1회 이상 제작하여 방송한다. 다만,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방송주기를 조정할 수 있다.
 

제6조(발행주기) 웹진의 기사는 수시로 제작하여 게재한다. 다만,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발행주기를 조정할 수 있다.
 

제7조(프로그램 내용) 방송국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방송한다.
1. 시정·구정·동정·의회소식
2. 생활·교양·문화·건강·취업 정보
3. 시민 생활편익에 필요한 프로그램
 

제8조(게재사항) 웹진에 게재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시정·구정·동정·의회소식
2. 문화·예술·산업·경제·교육·청소년·여성·복지·환경·생활 정보 등에 관한 사항
3. 시민의견 및 기고
4. 만화, 칼럼 등 연재물
 

제9조(시민기자 등) ① 시장은 방송국과 웹진 운영을 위하여 시민기자와 시민비디오 저널리스트, 모니터 요원(이하 “시민기자 등”이라 한다)등을 위촉할 수 있다.
② 시민기자 등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위촉하며, 시민기자 등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
③ 시민기자 등에 여성 참여 비율을 30% 이상 되도록 한다.
④ 시민기자 등은 방송과 웹진에 필요한 기사취재 및 자료수집 등의 임무 를 수행한다.
⑤ 시장은 시민기자 등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촉 할 수 있다.
1. 본인이 해촉을 희망할 경우
2. 6개월 이상 활동 실적이 없는 경우
3. 그 밖에 사유로 기자 활동이 어렵다고 시장이 인정할 경우
 

제10조(수당) 시장은 방송국 및 웹진 운영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 시민기자 등에 대하여 예산의 범위 내에서 보상 할 수 있다.
 

제11조(시행규칙) 이 조례의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규칙으로 정한다.
 

부칙(2008.11.17 조례 제2345호)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출처표시+변경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부천시 인터넷방송국 및 웹진 운영에 관한 조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계법령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부천시 시정소식지 복사골기자 운영 규칙
이전글 부천시 유료광고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최종수정일 : 2020-04-29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
  • 전화번호 : 032-625-2124
문의하기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