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십대들(Teenager)의 테이블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어떤 것을 배울지, 어떻게 살아갈지 우리가 선택해보자”

 

 ▲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틴테이블'

 

틴테이블(Teen Table)이란 동아리 이름은 협상테이블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졌다.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로 현재는 도리, 민, 진아 3명이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며 활동 중이다. 지난해부터 부천문화재단의 청소년 생활문화 활동 지원 사업 ‘라온’에 참여하여 프로젝트 지원금 및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도리는 “틴테이블로 본격적으로 활동하기에 앞서 일반 시민들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궁금해서 30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결과로 나온 키워드를 활용하여 틴테이블의 생각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틴테이블의 다양한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를 제작하여 공유하기도 했다. 영상을 제작할때 어떤식으로 보여줄지 기획이 가장 어려웠는데 지난해 라온 활동의 전문 멘토링 지원을 받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 틴테이블의 영상 콘텐츠 촬영 모습

 

올해는 설문조사와 영상 및 에세이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에세이를 통해 틴테이블만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어내려고 한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을 담은 영상도 꾸준히 제작할 예정이다.

진아는 “학교 밖으로 나오면서 내 중심적인 일상 사이클을 찾아가는 것 같다. 스스로 노력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도리는 “처음에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같은 공감대를 가진 친구들과 관계를 맺고 소통을 하면서 다른 사람의 인식보다 나 자신에 집중하게 됐다”고 전했다.

 

 ▲ 틴테이블 유튜브에 업로된 영상

 

틴테이블이 다양한 테이블 중에서 앞으로 어떤 테이블을 선택할지는 확실하지 않다. 오늘도 어떤 것을 배우고 어떻게 살아갈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원미청정구역, 청년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