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호虎기로운 2022, 책 한 번 읽어볼까?

호虎기로운 2022, 책 한 번 읽어볼까?

 

모두에게 가장 공평하게 주어진 것은 시간이다.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는가에 달려 있다.”고 간디는 말했다.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는 바뀔 수 있다.


희망차게 밝은 2022 임인년 새해. 우리에게 주어진 2022년의 시간들을 현명하고 소중하게 보냈으면 좋겠다. 올해만큼은 용맹하고 도전적인 호랑이의 기운으로 새로운 일에 도전도 해보고 꼭 성공도 하길 바란다.


무엇보다 올해 ‘책 좀 읽어야지’ 새해 결심한 당신에게 든든한 서포터즈를 소개한다. 바로 부천 곳곳에 자리 잡은 도서관들이다. 부천의 도서관들은 도서관별로 주제 전문도서관으로 특색 있게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 도서관이 제안하는 다양한 독서팁들은 당신의 결심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든든한 독서팁 ①
‘부천의 도서관’과 친해지기

 

세종대왕부터 빌게이츠, 일론 머스크까지 세상의 훌륭한 리더들은 모두 독서광이었다. 특히 빌게이츠는 ‘독서야말로 내가 세상을 배우는 방법 중 으뜸’이라고 할 정도로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고 있다.
 

우리 부천은 시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게 책을 접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네마다 마을마다 5분 걸어 편리한 도서관을 만들고 있다. 13개 시립도서관, 22개 작은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 이웃처럼 가까운 친근한 독서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다.

 

든든한 독서팁 ②
‘2022년 부천의 책’ 먼저 읽기

 

올해 꼭 읽어야 할 책, 바로 부천의 책이다.
 

부천의 책은 부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선정하는 책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매년 선정한다. 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학교 등에 비치돼 있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또, 2월 부천의 책 선포식 및 작가와의 만남 북 콘서트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부천의 책 독서릴레이, 작가초청 강연회, 찾아가는 독서토론회, 청소년 독서캠프 등 부천의 책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든든한 독서팁 ③
‘희망도서 바로대출’ 이용해보기

 

보고 싶은 새 책을 서점에서 바로 대출해주는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도 인기다.
 

2017년부터 시작한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새 책을 바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로 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부천시립도서관 통합회원증(모바일회원증 포함)만 있으면 누구나 가까운 동네서점 9개소에서 원하는 새 책을 빌려볼 수 있다. 원하는 도서가 웹툰, 수험서, 잡지 등이거나 시립도서관에서 동일한 도서를 14권 이상 소장하고 있을 경우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든든한 독서팁 ④
언제 어디서나 ‘전자책(e-book)’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일상을 즐기는 또 다른 독서팁 바로 전자책이다. 부천시립도서관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휴일이나 새벽, 해외에 있어도 온라인(On-Line) 상태라면 언제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을 운영한다.


부천시 도서관 회원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설치 후 이용)을 통해서 전자책과 오디오북, 전자잡지를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립도서관, 이렇게 이용하세요!
 

○ 회원
 ▪ 회원 종류
 - 준회원 :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만 가입한 회원
  (제공 서비스 : 홈페이지 게시판, 문화 프로그램 신청, 전자잡지 이용 가능)
 - 정회원 : 준회원 가입 후 온라인 또는 도서관 방문을 통해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한 회원
  (제공 서비스 : 도서대출, 상호대차, 전자책, 오디오북 등 시립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

 ▪ 정회원 가입방법 
- 온라인 발급 :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정회원 신청] 클릭 > 인증 절차 후 온라인 회원증 발급
- 방문 발급 : 경기도 소재 직장인(사업자) 및 재학생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구비서류 안내에 따라 서류를 지참하여 도서관 방문

 

○ 대출
 ▪ 일반도서
  - 대출장소 : 시립도서관 13개소, 공립작은도서관 22개소
  - 도서관별 5권(통합 20권) / 14일
 ▪ 전자책(E-Book) 서비스
  - 소장형 : 5권 / 14일
  - 구독형 : 7권(월 최대 7권 선착순 대출 가능) / 14일
  - 오디오북 : 제한없음 / 다운로드 시 5일
 ▪ 상호대차 서비스 
  - 상호대차 신청 : 5권 / 14일
  - 상호대차 대출 : 5권 / 14일
 ▪ 다독자 및 다둥이 가족 서비스 
  - 도서관별 대출 : 10권 / 14일
  - 통합 대출 :  30권 / 14일

 

○ 반납
  - 반납 연기는 1회에 한하여 7일 간 연장 가능
  - 스마트도서관의 소장도서의 경우 상호대차·예약서비스가 불가
부천시립도서관 www.bcl.go.kr   

 

취재 / 김은희 주무관
사진 / 이보영 주무관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축구 배운 부천에서 이웃사랑 실천하다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