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본문 내용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전거로 만드는 친환경 녹색도시

부천시자전거통합|커뮤니티|언론보도상세

제목
서울모터쇼 삼천리자전거 전시관 뜨거운 관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4-04
조회수
537
내용

 

삼천리자전거(대표 김석환)는 2013 서울모터쇼에 자전거 완성차업체로 유일하게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자동차 전시 부스에 못지않은 큰 관심을 받았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 3월 29일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시작한 2013 서울모터쇼에 ‘온 더 로드(on the road)’ 콘셉트로 총면적 180㎡(20부스) 규모의 전시부스를 세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부스 안에서 라이딩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시뮬레이션 영상과 사이클링 머신을 활용해 가상라이딩을 즐길 수 있게 한 vr스테이지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또한, 전시 부스 내에 관람객들이 다양한 주행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등이 연출되어 있다.

삼천리자전거가 이번 모터쇼를 통해 일반인에게 처음 공개한 전기자전거 ‘팬텀’도 단연 인기다. ‘팬텀 체험존’은 주말 내내 전기자전거를 직접 체험해 보려는 관람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팬텀’은 기존 전기자전거와 달리 페달 밟는 움직임을 감지해 모터가 작동되는 파스(pas, power assist system) 방식과 레버를 돌려 모터를 구동하는 스로틀(throttle) 방식을 동시에 구현해 편의성과 라이딩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국민mtb로 불리는 ‘칼라스’와 컬러를 선택해 만들 수 있는 메트로 바이크 전용존도 운영 중이다. 관람객들은 메트로 바이크존에 장착된 대형 스크린으로 다양한 컬러부품을 직접 커스텀할 수 있고 완성된 자전거를 메일로 전송하거나 사진으로 출력할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전기자전거를 실제 시연 및 vr스테이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한 것이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자전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천리자전거는 관람객을 위한 자전거 모양 포스트잇과 에코 텀블러를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를 폐막일인 7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전시 부스를 구경한 뒤 개인 블로그에 후기를 작성하고 응모하면 1등에게 칼라스35 자전거를 주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천리자전거 블로그(http://samchulybike.blog.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분야] 생활/문화일반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 2013.04.03. 17:20

목록

  • 부천도우미
  • 정보제공부서:건설정책과
  • 전화:032-625-9096
  • 시민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