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본문 내용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전거로 만드는 친환경 녹색도시

부천시자전거통합|커뮤니티|언론보도상세

제목
아라 자전거 길로 떠나는 자전거 여행 27일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5-16
조회수
643
내용
<광명스피돔과의 첫 만남, 올해 세번째 자전거 라이딩 행사 개최>



‘아라 뱃길을 따라 자전거여행을 하고, 세계 최대의 돔 경륜장 ‘광명스피돔’을 구경 오세요.’

매주 치열한 승부를 펼치며 함성과 탄식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광명스피돔이 올해 세 번째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준비한다. 자전거 여행의 주제는 ‘광명스피돔과 첫 만남’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세 번째 라이딩은 3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경륜장이자 복합 레저 문화 공간인 광명스피돔을 아직까지 한 번도 방문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오는 26일 오전 9시 광명스피돔에서 첫 만남 라이딩 행사를 진행한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매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은빛 질주가 펼쳐지는 광명스피돔이 대중에게 더욱 친근한 공간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기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그룹으로 나눠 달린다. a그룹은 광명스피돔에서 출발해 한강 자전거 도로를 거쳐 아라 자전거 길을 따라 아라 인천여객터미널까지 왕복한다. 주행거리 88km 코스다.

만만치 않은 거리지만 목감천과 안양천을 따라 만개한 꽃들은 물론 서해까지 보고 돌아올 수 있는 명품 자전거 라이딩 코스다. 예상소요시간은 4시간.

88km 풀코스가 너무 길게 느껴져 도전이 망설여진다면 b그룹에서 달리면 된다. b코스는 광명스피돔에서 아라 뱃길 계양역까지 왕복 57km를 라이딩 한다. 3시간 정도 걸린다.

이번 행사에는 스타급 경륜 선수 20여명이 함께 참여해 그룹 앞뒤에서 에스코트하며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사이클 주행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비경쟁 퍼레이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하지만 이번 행사 주제가 “스피돔과의 첫 만남”인 만큼 지난 3,4월 라이딩에 참가자는 제외된다. 참가 접수는 16일부터 22일까지 경륜경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riding.kcycle.or.kr)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도시락과 고급 자전거용 가방을 나눠주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커플 참가자들에게는 별도로 자전거 관련 용품을 제공한다.

라이딩 행사 이후에는 참가자 대상으로 경륜 관람과 함께 스피돔 투어가 마련된다.

한편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날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명스피돔 페달 광장에서 자전거 이월 상품 및 재활용 판매 등 자전거 직거래 장터 행사를 연다.





[출처]  
 이창호기자 chang@sphk.co.kr
입력시간 : 2013.05.16 11:11:31


목록

  • 부천도우미
  • 정보제공부서:건설정책과
  • 전화:032-625-9096
  • 시민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