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책 좋아하는 사람 여기 여기 모여라~! 책 펴고 마음 활짝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12
경기도는 책을 사랑하는 도민들을 위해 집에서도 재미있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포스터  ⓒ 경기도청


`책 펴고 마음 활짝`이라는 슬로건아래 진행된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는 지난 10월 9일,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 진행되었습니다. 마술사의 마술쇼부터 북 콘서트, 퓨전 토크 등 다양한 주제, 알찬 구성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요. 책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풍성했던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이재명 경기도지사 축사  ⓒ 장혜원 기자


◈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시간! 북 콘서트와 퓨전 토크 2020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의 주제 도서는 한스 로슬링의 <팩트풀니스>이었습니다. 북 콘서트 `책을 말하고 노래하다`에서 김민식 PD는 ‘모르는 것보다 잘못 알고 있는 것을 맞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무서운 것’ 이라고 말하며 한스 로슬링의 <팩트풀니스>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어려운 내용을 재미있는 사례를 통해 들으니, 책을 읽지 않았지만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북 콘서트 김민식 PD  ⓒ 장혜원 기자


특히 인간의 10대 본능 중 3가지인 `간극본능`, `직선본능`, 부정본능`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나중에 팩트풀니스를 직접 읽어 보고 `사실`이 무엇인지 팩트를 확인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퓨전 토크 이장호 영화감독  ⓒ 장혜원 기자


북 콘서트가 끝난 뒤에는 영화감독, 이장호와 함께 하는 퓨전 토크, `도서관 옆 영화관`이 이어졌습니다. 이장호 감독은 소설의 영화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는데요. 요즘은 소설 혹은 웹툰 등이 드라마나 영화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저 역시 콘텐츠의 확장에 관심이 많아 하나의 콘텐츠가 다양한 다른 종류의 콘텐츠로 응용되는 OSMU*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OSMU: 하나의 소재를 서로 다른 장르게 적용하여 파급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 이와 더불어 고전 문학 추천까지! 정말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마술쇼부터 깡통극까지,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축제!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축제 중간 중간 책과 관련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많다는 것입니다. 자칫 지루해질 수 있었지만, 마술쇼와 깡통극 덕분에 끝까지 즐겁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축제 속에서 인상적이고 재미있었던 공연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마술쇼  ⓒ 장혜원 기자


가장 인상깊었던 공연은 <인어공주> 바닷속 모습을 그림과 빛으로 표현하는 `책 그리는 마술쇼`였습니다, 그림을 통해 표현한 물고기와 바닷속 모습은 정말 신비로웠습니다.

밴드 `페퍼`의 공연  ⓒ 장혜원 기자


그리고 축제하면 음악이 빠질 수 없는데요. 음악으로 이야기하는 밴드 `페퍼`는 다양한 스토리가 담긴 음악들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공포의 새우눈 깡통극  ⓒ 장혜원 기자


마지막으로 `공포의 새우눈`이라는 동화를 공연으로 만든 깡통극도 펼쳐졌는데요. 새우눈을 가진 주인공이 왕눈이눈, 야광눈을 가지게 되면서 겪는 고충들로 담은 이야기였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즐겁게 볼 수 있는 인형극도 보았는데요. 인형극 진행자가 너무 재미있게 이끌어가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인형극의 매력에 흠뻑 빠져버렸습니다.

도서관 이야기  ⓒ 장혜원 기자


다독다독 축제는 경기도의 도서관에 대해 이야기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진행된 2020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오프라인 못지않게 알찬 구성으로 진행된 축제였는데요. 특히 유튜브 실시간 채팅으로 다른 사람들의 반응과 의견들을 들을 수 있어 더 좋았던 축제였습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에 즐겨본 2020 경기 다독다독 축제!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독서에 더욱 관심을 갖고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랍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Gyeonggi’s Postnatal Care Support to Be Expanded Regardless of Residence Period
이전글 수도권 유행 확산된 8월 경기도 코로나19 치명률, 1~7월과 비슷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